㈜와이에치바이오, 클린씨유, ㈜프라임솔류션, ㈜비비르 코로나19 극복 후원

이상훈(왼쪽 두번 째)프라임솔루션 대표, 한영민(오른쪽)와이에이치 바이오 대표, 이경민(오른쪽 두번 째)클린씨유 대표가 후원물품을 기탁하고 있다.
정선희(왼쪽) 비비르 대표와 이시종 충북지사가 코로나 19 관련 후원금품 기탁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충북도내 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1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와이에치바이오, 클린씨유, ㈜프라임솔류션, ㈜비비르의 코로나19 후원물품 기탁식을 가졌다.

㈜와이에치바이오, 클린씨유, ㈜프라임솔류션은 공동으로 항균매트 450장과 항균필름 300장(1000만원 상당)을 그리고 ㈜비비르는 살균소독제 1000개(13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후원물품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취약계층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생활바이오 전문기업인 ㈜와이에치바이오와 소재 및 부품 전문 ㈜프라임솔류션은 각각 올해 5월 항균필름 수출 100만불을 달성했다.

항균동 플라스틱 소재 전문 클린씨유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항균동 신소재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고 친환경화장품 전문 ㈜비비르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개발·유통하고 있다.

이시종 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등경제 충북을 위해 고생하시며 코로나19 극복에도 앞장서는 모습은 도민들에게 큰 힘을 주고 있다”며 “방역의 고삐를 바짝 당겨 도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