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순기 기획관리실장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한순기(사진) 충북도 기획관리실장이 2일 부임 100일을 맞는다.

한 실장은 2월 24일 부임과 동시에 총 3단계에 걸친 4483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진두지휘하며 코로나19 경제회복 조치의 최일선을 지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감염병 확산을 저지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경제회복 1단계로 코로나19 정부정책자금 보증료 지원,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등 소상공인 긴급지원과 선별진료소 장비 지원, 음압구급차 보급 등 방역강화 사업으로 총 1117억원 규모의 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이끌었다.

정부의 전 국민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결정에 따라 곧바로 충북형 긴급재난생활비를 정부안으로 통합 지원키로 하고 충북지역의 특성과 실정을 반영한 경제회복 3단계로 ‘특정 피해계층 특별지원’을 추진했다.

지난 3월 충주를 중심으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했을 때는 전 시군 대상 특별관리 강화방안을 마련하는 등 코로나19 수시상황 발생 시마다 시의적절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 실장은 “방사광 가속기 유치 과정에서 보여준 ‘오직 일, 오직 진실로’ 승부하겠다는 이시종 지사의 신념,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일하는 충북도 공무원들의 열정, 불과 보름 남짓한 기간에 150만명의 서명에 참여한 도민들의 아낌없는 응원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충북도에 연고는 없으나 부임과 동시에 3단계에 걸친 코로나19 경제회복 추경작업을 통해 충북도에 가장 적합하고 특화된 시책을 모색하고 발굴하는 과정에서 충북을 이해하게 되었고 충북은 제2의 고향이 되었다”고 밝혔다.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