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기자]충남도는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도는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향유하는 주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담론의 장을 열고 도민 주도형 문화비전 수립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도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각 부문별 전문가 정책 토론회와 자문회의 외에도 15개 시·군별 공청회, 도민 의견 수렴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의견 수렴은 오는 30일까지로 웹 설문조사와 엽서 의견 수렴 방식으로 실시하며 도의 문화비전에 담고 싶은 표현이나 가치, 분야별 상세한 정책 등을 제시하면 된다.

설문조사 참여는 도 누리집과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가능하며 도내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 15개 시·군 민원실에 비치된 이벤트 엽서에 의견을 적어 응모함에 넣거나 엽서에 표시된 큐알(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의견 수렴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문화를 핵심 키워드로 체육·관광까지 아우르는 2030 문화비전과 종합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