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창출기여 중소기업 '발굴'…지역고용 모범기업 '육성'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홍성군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도 신규 인력을 채용하여 고용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 고용 모범기업으로 육성하고자 ‘2020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홍성군에 소재하는 기업으로 2020년 4월 30일 기준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상 신용등급이 B-이상이며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율이 10%이상(최소 채용 5명 이상)인 기업이다.

군은 서류평가 및 심사위원회 심의결정을 거쳐 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는 인증패와 근로자복지비 1,000만원(1개 기업, 1회)이 수여되고 인증 후 3년간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유예 등 재정적ㆍ행정적인 지원을 받는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오는 오는 26일까지 군청 경제과 일자리지원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용창출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적극적으로 신규인력을 채용하고 직원 복지증진 등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각종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일하기 좋은 지역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