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개선, 상생협력 등 2개 분야 참가 2팀 모두 수상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 공장을 둔 아세아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충북 청주시 기업진흥원이 개최한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현장개선, 상생협력 등 2개 분야에 참가한 2팀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충북 제천시 송학면에 공장을 둔 아세아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충북 청주시 기업진흥원이 개최한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현장개선, 상생협력 등 2개 분야에 참가한 2팀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참가 2팀은 오는 8월 개최되는 46회 ‘전국품질 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아세아시멘트는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근 3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고, 올해 4년 연속 금상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세아시멘트는 50년 이상 품질분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해마다 전사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와 기술세미나 발표회, 종합생산관리(TPM)·제안·분임조 활동 등을 통해 끊임없이 품질경영 및 분임조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아세아시멘트 관계자는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회사의 비전인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며 가치를 창조하는 회사’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