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예능 등에 만천하스카이워크, 구경시장 등 방영, 시청자들 호응

단양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와 먹거리가 TV 속 테마·예능 등에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사진은 단양구경시장 전경.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단양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와 먹거리가 TV 속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단양팔경, 소백산 등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단양은 최근 언택트 관광지로 입소문 나며 단양강잔도, 이끼터널,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구경시장 등이 카메라 속 힐링 여행과 먹방 명소로 앞 다퉈 방영되고 있다.

지난 23일 방영된 ‘MBC 테마여행 길’에서는 배우 최주봉과 함께하는 건강한 여행지로 한국관광공사 주관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단양강 잔도를 비롯해 단양수변 야경과 감성사진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끼터널 등이 소개됐다.

단양강 암벽위에 설치된 길이 1.2km, 폭 2m의 길인 단양강 잔도는 걸을 때마다 아찔한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단양 호반을 따라 조성된 단양느림보길과도 연결돼 트래킹 코스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28일 ‘CJB 화첩기행 단양호 가을날다’편에서는 옥순봉, 구담봉, 두향묘와 함께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 잔도, 상진리 코스모스꽃밭 등 문화와 역사가 묻어 있는 주요관광지가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전파를 탔다.

특히 지난 24일 주말 대표 예능프로인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코미디언 이영자와 일일매니저가 된 전참시 멤버들이 단양에서 겪는 좌충우돌 에피소드가 큰 화제를 낳았다.

개장이후 220만 명이 넘게 찾은 단양군의 대표관광지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의 감사패 수상식과 신규 체험시설인 만천하슬라이드에 최초 탑승한 코미디언 유병재의 모습은 폭발하는 웃음 속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끌었다.

지난 16일과 23일 방영된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충북 단양편에서는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지역주민이 직접 요리한 현지밥상 삼시세끼 먹방이 펼쳐졌다.

군 관계자는 “주요 관광지와 함께 지역 특산물로 만든 마늘만두, 마늘순대, 마늘닭강정 등 다채로운 먹거리가 화제를 모으며 단양구경시장, 쏘가리특화거리, 단양수변 커피거리 등이 방송을 통해 많이 소개되고 있다”며 “마케팅 효과가 뛰어난 방송유치를 통해 관광1번지 단양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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