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위‘청소년안전지원단’운영 제안

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최근 회의를 통해 전동킥보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청소년안전지원단’ 운영을 논의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최근 회의를 통해 전동킥보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청소년안전지원단’ 운영을 논의했다.

'청소년 안전지원단’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전동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전동킥보드 사용방법 안내 ▲교통안전 캠페인 ▲2인 이상 탑승자 및 안전모 미착용 탑승자에 대한 계도 역할을 수행한다.

이밖에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시 관내에 전동킥보드 주차구역 설정 ▲킥보드 전용 거치대 설치 ▲전동킥보드 블랙박스 탑재 등의 추가 제안을 통해 전동킥보드 안전 이용문화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논의된 내용은 ' 제5기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정책발표회’를 통해 제안할 예정이다.

한민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 이용이 많은 전동킥보드를 사고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직접 나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세종시에서 전동킥보드 관련 안전사고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