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간 제1차 본교섭을 개최하고 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세종시교육청은 18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공무원노동조합과의 제1차 본교섭을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으로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양현상), 세종특별자치시교육기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관무)이 있다.

제1차 본교섭에 세종시교육청에서 최교진 교육감, 부교육감 등 10명이, 공무원노조에서 양현상, 이관무 위원장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경과보고, 교섭위원 소개 및 교섭대표위원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단체교섭은 지난 2019년 단체협약 이후 새롭게 단체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것으로, 제1차 본교섭 이후 노동조합 측에서 제시한 조합활동, 근무조건, 교육훈련 등 총 260개항의 요구안을 바탕으로 실무교섭을 통해 합의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양현상, 이관무 위원장은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적극적ㆍ긍정적 협의를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단체교섭을 통해 노사 간 상호 이해와 공감의 폭을 넓혀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학교현장이 더욱 민주적으로 소통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zzvv2504@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