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 소형건설기계 3t미만 위탁교육 및 맞춤식 농업기계 순회 교육 진행

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번기 농업 및 건설기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 증가하고 있는 임대 수요에 발맞춰 굴착기와 지게차 VR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교육을 진행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번기 농업 및 건설기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계속 증가하고 있는 임대 수요에 발맞춰 굴착기와 지게차 VR 시뮬레이터를 설치하고 교육을 진행한다.

VR 시뮬레이터는 자격증 취득 연습과 실제 건설기계를 운전하기 위해 사전에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실습 훈련할 수 있는 장비다.

교육생은 가상현실에서 실제와 가까운 다양한 환경에서 더 많은 시간동안 보다 효율적으로 실습교육이 가능하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가상훈련 외에도 2016년부터 농업용 소형건설기계 3t 미만 조종사 위탁교육을 진행중이며, 올해에도 60여명이 교육을 이수해 면허를 취득했다.

아울러 오는 11월까지 맞춤식 현장 농업기계 순회 교육을 실시 중이며, 6월 현재 61회에 걸쳐 624명, 1009대에 대한 농기계안전교육 및 수리를 진행해 오지마을 및 노약자, 부녀농업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대표 등의 요청이 있을 때에도 수시로 마을을 찾아 순회교육 및 수리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농업인의 효율적인 농업 및 건설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