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캠페인 실시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보령시 천북면(면장 최영열)은 29일 매주 수요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문자홍보에서 벗어나, 천북면 축산 밀집단지를 방문해 축산환경 개선운동을 세번쩨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주 실시하는 '축산환경 개선의 날'과는 별도로 격월마다 효과적으로 운영을 위해 천북면․보령축협(공동방제단), 한우․낙농․양계․돼지 축산단체 등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방역 취약농가, 악취민원 다발농가 등 축산 밀집 단지 지역에 대해 일제 소독․방제를 실시한다.

축산농가들은 “면장이 축산현장을 직접 돌아보며 방역 및 축사주변 환경정화를 해주니 힘이 되고, 행정기관과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다”라며 면장에 대한 적극 소통 행정에 믿음과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최영열 천북면장은 "지역주민과 축산업의 상생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찾아가는 '축산환경 개선의 날' 을 계기로 축산 농가들이 축산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과 지자체에서 공급하는 소독약품을 활용하여 축사 내․외부 등의 소독방역 및 구서․구충 제거 등을 통해 상시 방역체계를 강화하면서, 가축질병 없는 깨끗한 청정 천북 이미지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령 천성남 기자go2south@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