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투자유치로 민선7기 투자유치 2조원 달성 청신호

사진 왼쪽부터 유일상 제천시의회 부의장, 이상천 제천시장,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가 4일 제천시청에서 70억원 규모의 제천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시는 4일 제천시청에서 1산업단지 입주기업인 ㈜유유제약(대표 유원상)과 70억원 규모의 제천공장 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 유일상 제천시의회 부의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유유제약은 2006년 제천 1산업단지로 생산 공장을 이전하며 지역 내 일자리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지역 대표 기업이다.

이번 투자협약은 ㈜유유제약이 우수 의약품 생산 증대를 통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제천공장 내 70억원을 투자해 약 1176.19㎡ 규모의 제천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2022년 5월까지 GMP(의약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에 적합한 품질관리용 분석기와 완제의약품 보관 및 유통관리를 위한 첨단 설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원상 대표이사는 “이번 증설 투자결정이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천시와 상호 밀접하게 협력해 서로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19로 기업의 투자가 위축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주)유유제약의 투자 결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유유제약이 기업과 지자체와의 상생협력 파트너십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는 8월 중 3개 기업과 3산업단지 투자협약 체결 예정으로 3산업단지 100% 분양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