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이재명은 '3불' 해소 적임자”…충북서 지지 호소

4일 충북도청을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왼쪽에서 세 번째)·변재일(가운데) 의원 등이 당내 대선 후보 중 하나인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더불어민주당 청주 청원지역구 변재일 국회의원이 4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캠프에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변 의원은 이날 충북도청을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선대위원장과 함께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공식적으로 이 지사 대선캠프에 합류, 이른바 ‘3불(불공정·불평등·불균형)’을 끊어낼 집행력과 의지를 가진 적임자가 이재명 경기지사”라고 호소했다.

우 의원은 “우리 사회에서 '3불' 문제가 매우 심각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대선 후보자가 필요하다”며 "충북도가 추진하는 '강호축'(강원∼충청∼호남 축) 조성, 충청권 메가시티 조성, 청주도심 경유 광역철도 구축 등 역시 의지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미연의 과제로 남은 이들 현안을 다음 정부에서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 의원은 "충북만 하더라도 11개 시·군 가운데 7개 군이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 후보는 국가 균형발전 의지가 굉장히 높고, 캠프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도 다수 모여 있어 충북도민이 원하는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하면서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변 의원도 "이 후보가 4차산업혁명 대전환의 시대에 성장과 공정, 혁신을 실천할 적임자라고 믿는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4기 민주정권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이 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인 조정식(경기 시흥을) 의원을 비롯해 황운하(대전 중구)·정성호(경기 양주)·문진석(충남 천안갑)·강준현(세종을) 의원도 함께했다.

우 의원 등은 기자간담회에 앞서 이시종 충북지사와 비공개 면담을 해 지역 현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엄재천 기자 jc0027@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