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우수기업인 등 35명 시상… 장학금 전달

[동양일보 김성호 기자]충북 음성군기업인협의회는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7회 '음성군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음성군 기업인 예우와 기업 활동 촉진 조례를 근거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11월에 개최된다.

군이 주최하고 음성군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기업인과 경제관련 단체 관계자 등 99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으로 우수·모범기업인을 시상하고 음성군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이 모금한 장학금 700만원을 지역 내 학생 10명에게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기업 중 ‘충북도 도지사상’에 △㈜석진알앤에이 △성우산업 △정화환경산업(주) △(주)한울테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음성군수상’엔 △(주)국민피앤텍 △(주)두루원 △(주)바스텍 △(주)태우 △대명 △세진에스앤티(주) △신일기계 △한세전력(주) △(주)장진플라테크가 선정, 수상했다.

‘음성군의회의장상’에는 △제일정밀 △(주)강산에스티, ‘국회의원상’에 △가일철강(주) △음성청결고춧가루, ‘충북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 △미래산업 △(주)제이케이글로벌인더스트리, ‘대전고용노동청충주지청장상’에 △가가산업 △(주)삼원알티, ‘음성소방서장상’에 △GS원남주유소 △부영이엔지가 수상했다.

모범근로자 부문 ‘충북도기업인협의회장상’엔 △한상욱 ㈜에이치에스드림 대표 △임준우 ㈜성도 대표 △강민구 (주)페이퍼팩 대표 등이 수상했다.

오상근 회장은 “힘든 여건에도 굳건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기업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음성군기업인협의회는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도 “어려운 경제위기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음성군 지역경제 일선에서 노고를 다하시는 기업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역량강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개발하고 지원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 김성호 기자 ksh3752@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