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한 아이디어 구체화...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판 등 11건 출원

세명대(총장 권동현) 취‧창업지원처 창업지원단은 창업·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학생·교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온․오프라인 혼용 교육)’를 진행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세명대(총장 권동현) 취‧창업지원처 창업지원단은 창업·지식재산권에 관심이 있는 학생·교원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출원 창업캠프(온․오프라인 혼용 교육)’를 진행했다.

창업 캠프에는 현직 변리사를 초빙해 학생들이 창업 프로세스와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기획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통해 직접 11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했다.

세명대는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창업해봄 창업 특강, 사제동행 새싹창업캠프, 팝업스토어(시제품제작) 등을 진행했다. 이번에 출원한 지식재산권으로는 스마트 반려동물 배변판 등 11건이다.

세명대 취·창업지원처 이완건 처장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이번 지식재산권 출원 캠프를 통해 지식새산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창업에 대한 자심감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캠프가 취·창업커뮤니티 활동, 제천시 청년 창업발굴 프로젝트,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과 연계돼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한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