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발전 및 열정 가득한 금산군의회 전진 시도

[동양일보 김현신 기자]금산군의회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제293회 임시회를 개회한다고 밝혔다.

의회운영위원회는 20일 임시회 의사일정을 협의한 후 20일 오전 10시 군의회 3층 본 회의장에서 기획조정실, 자치행정과 등 2022 상반기 업무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을 보고받는다.

21일부터 26일까지는 관광문화체육과, 인삼약초과, 지역경제과, 충남체전준비단 등 모든 실과별의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협의한다.

27일은 공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의원발의),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금산군의회 위원회 원구성별로 안건을 처리한다.

마지막 날인 28일 제293회 제6차 본 회의에서는 ▷금산군 공직자 윤리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금산군 장애인 복지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금산군 투자유치 추진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 14개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최종 의결한다.

심정수 의장은 "제9대 금산군의회 원구성 후 처음 열리는 임시회 만큼 그동안의 관행을 벗어나 심도 있는 협의와 의원발의를 추진할 계획이다"며 "5명의 초선 의원들과 함께 열정 있는 의회로의 전진을 시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9대 금산군의회를 입성한 5명의 초선 의원들은 개원 후 지금까지 열정 있는 의정 활동을 펼치며 금산군 발전에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금산 김현신 기자 nammikl@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