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2276㎡에 지상 3층(2276㎡) 규모 신축 & 금융점포, 하나로마트, 자재센터 등 입점

제천 금성농협(조합장 장운봉) 종합청사 준공식이 지난 12일 금성면 구룡리 금성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제천 금성농협(조합장 장운봉) 종합청사 준공식이 지난 12일 금성면 구룡리 금성농협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제천 금성농협(조합장 장운봉) 종합청사 준공식이 지난 12일 금성면 구룡리 금성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재식 농협중앙회부회장, 이용태 농협충북지역본부장, 김종렬 농협중앙회제천시지부장과 제천지역 농협조합장, 엄태영 국회의원,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장,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 기념식을 했다.

금성농협은 지역 내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사업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상반기부터 낙후되고 분산돼 있는 각종 사업장을 통합해 아우르는 종합시설 신축 이전 계획을 수립해 추진했다.

이어 2021년 4월 신축 건축허가와 승인을 얻어 같은 해 5월 공사에 착공, 2022년 5월 금융점포 입점에 이어 7월 하나로마트와 자재판매 센터가 입점했다.

금성농협종합청사(제천시 금성면 청풍호로 1042)는 대지면적 2659㎡에 지상 3층(2276㎡) 규모로 신축됐다.

층별로는 1층에는 자재센터 등 경제사업장과 창고, 2층은 하나로마트, 금융점포, 상담실, 365코너, 커피숍이, 3층에는 대회의실·소회의실, 조합장실 등이다.

장운봉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천시 금성면 지역에 근간을 두고 있는 금성농협은 이번 신청사 준공과 더불어 고객과 농민조합원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2의 도약을 도모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사 준공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