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서경석 기자]호서대(총장 김대현)가 최근 박경귀 아산시장을 초청해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 강당에서 디지털 창의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디지털 창의 토크콘서트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호서대와 카이스트, (사)창의공학연구원이 공동으로 지역 시민을 위해 마련한 유명 석학들의 릴레이 특강 행사다.

토크콘서트는 석학들의 통찰과 지혜를 나눌 수 있어서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이에 힘입어 더 알찬 내용으로 구성한 시즌2를 올 9월부터 호서대에서 개최한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주 이승섭 카이스트 부총장에 이어 두 번째로 나서는 특강자다.

박 시장은 저서 ‘그리스, 인문의 향연(2016)’등이 2016 우수출판 컨텐츠로 선정되는 등 사단법인 행복한 고전읽기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 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오래된 미래, 그리스 문명의 지혜’주제로 그리스 문화와 인문학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특히 8번의 그리스 배낭여행과 그리스 문명의 자취를 따라 17차례나 나섰던 유럽여행의 경험을 청중에게 생생하게 풀어내며 큰 공감을 끌어냈다.

박 시장은 그리스인들은 자유, 민주, 평등의 개념을 만들어 구현시켰고, 그들의 문화는 서양문명에 영향을 미쳐 근대 모든 국가의 보편적 가치와 문화예술의 토대가 됐다고 설명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