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더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 협약식에서 이범석(왼쪽 두번째) 청주시장과 김병국(오른쪽 첫번째) 시의장 등이 행복나무에 물을 주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청주시는 지난 18일 더빈컨벤션센터에서 가족친화 지역사회 UCC네트워크 신규 협약기관과의 협약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UCC 네트워크란 ‘대학(University), 청주시(City), 기업·단체(Company)’가 만혼과 비혼에 따른 초저출산 문제를 지역사회가 함께 직장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을 통해 적극적으로 극복해 나가고자 구성한 네트워크다.

신규 협약기관으로 ㈜AD인테리어, ㈜공공디자인이즘, ㈜해든, 국민은행 충청8(청주)지역본부, 아이티드림과의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문강사의 인구교육특강 △참여기관의 가족친화 우수사례발표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가족친화 인증 제도 소개 △대학․기업․단체 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 기업, 단체들의 더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가족친화 제도의 마련과 공유로 네트워크 운영 내실화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