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메이커스페이스 활용도 만점

성과공유회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충북도립대 메이커스페이스센터는 6~8일까지 이틀간 메이커스페이스센터에서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성과 공유회’를 한다고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레이저가공기 장비 교육 프로그램,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한지 공예 교육과 같이 메이커스페이스 장비를 이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특히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익숙한 식품 제조와 3D프린터 기술을 접목한 전통 발효식품 메이킹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올 한해 지역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해 제작한 시제품과 작품을 전시하는 자리로 메이커스페이스센터장 김평중 교수를 비롯 지역기업 대표들과 수강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전시작품으로는 △3D 모델링과 프린팅을 이용한 메모지 함 외 20종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한지공예 4단 서랍 외 20종 △전통 발효식품인 발효식초 외 10종 △예비창업자 및 기업체 시제품으로 제작한 막걸리 아이스크림 외 5종이 있다.

메이커스페이스센터장인 김평중 교수는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성과 공유를 통해 지역기업과 예비창업자와의 상생 방안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네트워킹이 활성화되어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기업 활성화에 이바지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충북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장소 대여 및 프로그램, 3D프린터 및 레이저가공기 이용에 대한 문의는 (☏043-730-6261)로 하면 된다. 보은 천성남 기자 go2south@dynews.co.kr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