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추부포도주 담기 체험하세요”
25일, 물고기잡기.전통놀이
2012-08-08 길효근
금산 추부깻잎정보화마을에서는 인삼약초정보화마을, 부리수통정보화마을과 함께 오는 8월 25일 ‘8회 추부포도주담기 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금산군 정보화마을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거리를 풍부하게 마련했다.
축제를 주최하는 추부깻잎정보화마을에서는 서대산골 포도농장의 싱싱한 포도 따기, 포도주 담기, 추부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깻잎김치 담그기, 시원한 여름을 위한 맨손 물고기 잡기 달인 선발대회 등의 이벤트를 열린다.
인삼약초정보화마을에서는 금산을 대표하는 인삼씨앗 고르기 체험, 부리수통정보화마을은 향첩만들기 등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짚공예, 투호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낙서하기 등 전통놀이와 페이스페인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정보화마을에서 직접 생산하는 포도, 수세미, 콩나물용 콩, 팝콘용 옥수수 등 다양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는 25일 오전 10~오후 2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성인 2만5000원, 어린이 2만원의 참가비로 점심식사를 비롯한 모든 체험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체험 예약시에는 추첨을 통해 TV, 전자레인지, 스팀청소기, 자전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문의 및 예약은 041-754-5064, 추부깻잎정보화마을(http://chubu.invil.org).
<금산/길효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