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광역시장 당선소감

2018-06-13     정래수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선택하셨습니다. 더 자유롭고 역동적이며 품격 있는 대전을 선택하셨습니다. 이제 대전에서는 동서격차가 완화되고, 나이와 성별, 계층, 인종과 무관하게 기본권이 보장되는 삶이 시작될 것입니다. 교육과 주거, 문화 향유의 기회가 시민 모두에게 고르게 주어지는 균형 잡힌 사회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저는 대전의 제도와 정치를 시민중심으로 변화시키고, 공직문화를 혁신해 스마트한 조직으로 탈바꿈시켜 시민과 소통하는 거버넌스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함께하는 시민, 스마트한 대전’을 대전의 비전으로 시정의 모든 분야에서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시민참여형 시정’을 운영하겠다.

저는 시민여러분께 지금까지와 다른 대전, 정치와 행정이 오직 시민을 향하고 시민의 정책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전을 약속했습니다. 역할과 책임 있는 시민의 참여로 시정을 민주적으로 이끌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책과정은 더 투명하고 개방적이며 공정할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약속을 잘 이행하는 것은 물론 시민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대전의 변화와 시정의 혁신을 저와 함께 만들어 주십시오. 시민여러분이 허태정 시정의 파트너이자 나침반입니다.

선거기간 열정적으로 대전의 미래를 위해 경쟁하신 후보님들께도 감사와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