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여성의원 의정활동 역량 강화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숍서 여성의원 역할 논의

2018-09-02     지영수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의회 여성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함양과 의정역량 강화에 나섰다.

도의회 여성의원들은 8월 31일~9월 1일 서울 한 호텔에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으로 열린 워크숍에 참가해 지방의회 발전과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전국 광역·기초의회 여성의원 80여명이 참석했다.

도의회는 이숙애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송미애·윤남진·육미선·이옥규·하유정 의원 등 여성의원 전원이 참석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여성지방의원 4년간 의정활동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양경숙 한국재정정책연구원장이 ‘의정활동 전략과 예·결산 및 행정감사 기법’, 김수영 양천구청장이 ‘의정활동 전략과 방법’에 대해 특강을 펼쳤다.

1일 우수 의정활동 사례발표와 자유토론에서 도의회 여성의원들은 다른 지역 여성의원들과 의정활동 노하우를 공유하고 앞으로 의정활동 방향과 실천전략 등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의회 여성의원들은 “지방의회 내 여성의원 비율이 점차 증가되는 추세인 만큼 여성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도 더욱 강조될 것”이라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등 실질적 양성평등 실현은 물론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지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