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나루쌀 6년 연속 히트상품 대상

해나루 브랜드 소비자 신뢰 높여

2018-09-09     홍여선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을 대표하는 해나루쌀이 지난 6일 열린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상품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으로 전국 단위 기초자치단체 240여 곳을 대상으로 소비자 기초조사 본조사 서류심사 최종심의 절차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주어지는 상이다.

해나루쌀로 대표되는 당진시 우수농특산물 브랜드 해나루는 지난 7월에 열린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을 차지 3년 연속 대상을 수상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가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으며서 지난 2013년 이후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상품 분야에서 6년의 연속 수상 기록으로 이어지고 있다.

당진 해나루쌀의 높은 평가는 시가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삼광’ 단일품종 만을 계약 재배하는 것은 물론 환경 보전형 저농도 비료를 사용하고 농협의 철저한 저온 보관으로 맛과 미질이 뛰어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 관계자는 “해나루쌀이 지난 6월 충남도청이 주관한 충남쌀 우수 브랜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어가고 있다”며 “엄격한 품질관리로 해나루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해나루쌀

당진 홍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