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원담당을 위한 힐링 워크숍 개최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감성 치유

2018-09-11     엄재천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 간 단양군, 제천시 일원에서 민원담당 40명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감성치유를 위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복잡 다양해진 업무와 악성·특이민원 증가로 정신적·육체적 감정노동 스트레스에 지친 민원담당자들의 심신 안정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여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 및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힐링 워크숍에 참여한 민원담당자들은 자가진단 및 자가관리, 문화탐방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마사지법 등을 공유하며 직무에서 벗어나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감성치유로써 위안을 얻는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워크숍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이번 힐링 워크숍은 주입식 강의를 탈피해 동료들과 자연과 함께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이를 통해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로 군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병옥 군수는 “직원들의 친절교육과 함께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보호와 힐링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일선의 민원담당공무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