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콘덴츠 기업 육성센터 개소..

2018-09-12     서경석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선문대 콘덴츠 기업 육성센터 개소..



선문대(총장 황선조)는 11일 로봇플랫폼연구소 지원 업무를 위한 충남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 연구지원실을 개소했다.

선문대 로봇플랫폼연구소(소장 최문종)는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모한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 육성센터 조성’ 지원사업에 충남도, 아산시,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아이빌트세종과 공동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콘텐츠산업자료에 따르면, 충남의 콘텐츠기업은 전국의 3.3%(3416개)를 차지하고 있는 반면 매출은 0.7%(7000억 원)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기업의 경쟁력이 미약한 실정이다.

이에 로봇플랫폼연구소는 ICT 기술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발굴해 지역 제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ICT 기술과 융합 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연구지원과 기술개발을 시행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콘텐츠-ICT 연구개발 프로젝트(상용화 프로젝트) △콘텐츠 기술개발을 위한 기술조사 및 기술개발 지원 △핵심 콘텐츠 기술 IP조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문종 소장은 “앞으로 지역 콘텐츠기업이 ICT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전통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분야인 콘텐츠 산업에도 우리 지역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대학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