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 자원봉사센터와 MOU체결

2018-09-12     홍여선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유호)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해 양 기관의 상생 발전과 지역 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고자 손을 맞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1일 대학본관 교수회의실에서 김병묵 신성대 총장과 최유호 당진시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양측 관련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활동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성대는 대학생 자원봉사 수요의 발굴 및 공급 대학생 특기·재능 활용,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발굴 지원 자원봉사 학술연구 및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 교류 공익적 목적의 지역행사 및 축제 등 자원봉사 활동 적극 참여 등의 사항을 협력 지원하기로 했다.

신성대는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봉사동아리가 13개에 이르고 있으며, ‘신성대학교 사회봉사단’을 중심으로 대외봉사활동을 그동안 당진과 인근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어져 왔다.

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조직적이며 체계적인 자원봉사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신성대가 지역거점대학으로서 나눔 문화와 상생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 센터장은 “신성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과 자원봉사센터의 다양한 인프라를 잘 결합시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