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체험 교육생 모집

1박 2일 간 귀농 체험의 기회

2018-09-12     홍여선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 가족을 대상으로 농가 숙박형 귀농체험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귀농체험은 모두 10가정을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농가 숙박형 귀농현장체험은 기존의 일회성 집합교육이나 투어 형태의 행사와 달리 귀농 농가에서 체류하며 농촌 생활 전반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농가의 일상체험 외에도 생생한 귀농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상 및 유형별 참여자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귀농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결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dangjin.go.kr/atc.do)를 참고하거나 센터 친환경농업과 도시농업팀(☎041-360-6411)으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가 숙박형 프로그램은 귀농에 먼저 성공한 선배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귀농 이후에도 선배 귀농인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조기 정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주민들은 적극 참여 직.간접적인 체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