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산디과, 학과 개설 40주년 기념식

2018-12-17     조석준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가 지난 15일 학과 개설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대(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 15일 학과 교수 및 학생, 동문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과개설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산디과 40주년 기념식은 올해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장관상, 그랑프리 등을 석권한 진기록을 세운 자축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청주대 산디과는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선우 동문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와 학과 명예의 전당 명패전달식, 장학금전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최근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 iF에서 수상한데 이어 reddot 디자인 어워드 국내랭킹 1위, 세계랭킹 8위의 위업을 달성하며 글로벌 디자인 명문대의 면모를 과시했다.

국내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특허청장상 △발명진흥원장상 등 전 부분에서 수상한데 이어, 산업통상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에서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고 LG전자 LG U+, 퍼시스에서 공동 개최하는 Pin-up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Grand Prix)을 수상했으며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D2B 디자인페어에서도 대상을 수상했다.

청주대 산디과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통령상 1회, 국무총리상 2회, 장관상 1회, 대상 2회, 기관장상 다수를 수상하며 각종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었다. 조석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