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 활용 고민, 관점 바꿔야"
조성경 쥬비스그룹 회장, 충북경제포럼 강연서 조언
2023-03-23 이정규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잘 활용해 가치를 높여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조성경 쥬비스그룹 회장은 23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개최된 충북경제포럼 240차 월례 강연회에서 강사로 나와 이 같이 주장했다.
조 회장은 이날 '창업부터 매각까지'라는 주제로 한 강의에서 “기업 내부에 AI 개발자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구축키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다양한 국내 우수 대학과의 산학 협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추천했다.
그러면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경영자에게 데이터가 없는 회사는 없다"며 "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고 기획 단계에서부터 그 데이터로 무엇을 할 것인지 상상해야만 데이터로서의 가치를 지닐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날 강연에는 포럼 회원 1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재진 충북경제포럼 회장은 인사말에서 "충북경제포럼은 회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모든 회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포럼에 참석한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는 "신임 이재진 회장과 모든 회원들이 충북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