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분양…축구장 25개 규모 노태공원 바로 앞 위치

2023-05-22     최재기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투시도<동부건설 제공>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동부건설이 19일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전용면적 84㎡A 183세대와 84㎡B 175세대 총 358세대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에서 도시와 공원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축구장 25개 규모의 노태공원이 바로 앞에 있고, 백석공원과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천안종합운동장과 인접하여 청정 입지를 자랑한다.

직주근접의 특급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도 갖추고 있다. 두정로, 삼성대로, 두정역, 천안IC 등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 천안 시내 및 삼성SDI 및 7개의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단지 반경 500m 내 도보로 이동 가능한 오성초·중교, 환서초·중교, 두정고교와 학원가가 있어 안심 교육의 중심지가 형성돼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마치에비뉴, 대전대학병원 등 생활 문화시설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구축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전세대가 맞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 4bay 구조라는 점이다. 또 측면 발코니 확장의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넓은 실사용면적으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 서북구는 아파트 단지들의 노후 비율이 높고 단기간 내 추가적인 신규 공급이 어려워 신규 단지에 대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특히, 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며, 3면 확장 특화설계와 함께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의 시행과 시공은 각각 한국토지신탁과 동부건설이 맡았다.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에는 1순위, 6월 1일 2순위 공급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