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참가기업/ 1.라파로페
[동양일보 유명종 기자]동양일보와 충북도·충북교육청·충북지방조달청·중소기업중앙회는 지역의 우수 조달 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최적의 물자·서비스를 비교, 선택할 수 있는 ‘2024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를 마련했다. 충북조달박람회 사무국은 11월 6~8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3층에서 열리는 박람회의 참가기업을 오는 13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이에 따라 접수된 우수조달제품 지정업체와 혁신조달기업 등을 소개한다.
라파로페(대표 황기철)는 기능성 작물 재배부터 완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생산 시스템 가지고 있는 화장품 회사다.
본사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바이오폴리스 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화장품 우수 제조 관리기준 인증, 미국·유럽·영국 식약처 인증 등을 획득한 혁신 기업이다.
라파로페는 큰열매모자반, 미선나무 등 차별화된 소재들의 유효성을 특허와 논문(SCI)을 통해 검증하고, 50여가지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완료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해 국내 판매는 물론 프랑스·인도네시아·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으로도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라파로페는 충북에서 생산한 소재들을 활용해 제품을 만듬으로써 지역 경제와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다.
‘순미한’, ‘퓨어 허그’, ‘일라이트’의 제품군은 각각 충북 증평의 인삼, 보은의 대추, 영동의 일라이트를 활용해 만든 기능성 제품이다.
황 대표는 “자연으로부터 온 순수한 원료를 발효·추출해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라파로페는 고객의 피부 건강을 지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4000번이 넘는 바이오 실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를 제품에 쏟았다. 힘들게 만든 좋은 상품을 이번 행사에 널리 선보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명종 기자 bell@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