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인터뷰/충북지방조달청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 해소할 것"

2024-09-10     유명종
충북지방조달청이 충북조달박람회와 관련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양일보 유명종 기자]오는 11월 6~8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리는 '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를 앞두고 공동 주최 기관인 충북지방조달청이 박람회의 의의와 준비 사항, 기대 효과 등을 밝혔다.

-조달박람회의 의의는.

▶‘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는 충북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기관의 조달상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개발한 우수 제품들을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직접 확인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의 구성과 이점은.

▶박람회는 도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시끌벅적한 장터'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공공기관 조달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제품 설명을 듣고 평가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판로 확보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공공기관과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석영 충북지방조달청장

 

-준비 중인 사항은.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참가기업 홍보용 카탈로그를 제작 후 공공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조달 역량 강화 교육과 워크숍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조달기업 부스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초보 조달기업을 위한 '공공조달길잡이' 상담 부스도 운영하겠다.

-중소기업에 미칠 영향은.

▶우리 지역에는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을 갖췄음에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이 많다. 이번 박람회는 이러한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충북조달청은 박람회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겠다.

-앞으로의 계획은.

▶ 충북조달청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공공조달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전문화된 조달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