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참가기업/6.㈜동호산업

2024-09-18     유명종
㈜동호산업 본사 사무실
㈜동호산업 공장 외경

[동양일보 유명종 기자]㈜동호산업(대표 최진호)은 고품질의 다양한 부직포 원단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본사는 충북 음성군 금왕읍 금일로284번길 20에 위치해 있으며 ISO9001/14001/45001 인증을 포함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기술혁신형 기업 인증 등을 획득했다.

㈜동호산업은 2015년 설립된 이래 다양한 종류의 원단과 완제품을 취급해 왔으며 2020년 음성군으로 공장을 이전하며 고품질 부직포 생산을 위한 신규 설비를 도입했다.

공장 이전 후 보건, 미용, 건축, 산업, 농업 등 다양한 분야로 원단을 공급하고 있고 부직포 외에도 일회용 수세미, 행주 등 생활용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팀을 운영하며, 나일론 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원단 연구와 함께 생분해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원단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동호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에도 경쟁력 있는 단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물티슈 설비를 도입해 국내외 신규 바이어 유치에도 힘쓸 예정이다.

최진호 ㈜동호산업 대표

 

최 대표는 “㈜동호산업의 제품이 대한민국 국민의 삶에 녹아들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품질과 안전성,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 개발에 지속 힘쓸 것이며, 쇠퇴하고 있는 한국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명종 기자 bell@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