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26일 '제약바이오산업의 AI 대전환' 국회 토론회 개최
2024-09-18 유명종
[동양일보 유명종 기자]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AI와 우리의 미래'가 오는 26일 '제약바이오산업의 AI 대전환'을 주제로 공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제약바이오 산업에서의 인공지능(AI) 기술 활용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리며 AI 기술을 통한 산업 육성과 국가 경쟁력 제고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는 두 개의 발제와 패널 토론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발제에서는 강재우 아이젠사이언스 대표가 'LLM(거대언어모델) 시대의 제약바이오산업 혁신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김화종 K-멜로디사업단장이 '제약바이오 AI 강국을 위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AI를 활용한 산업 육성 정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패널 토론은 한태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전문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정부 부처 관계자와 학계, 연구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토론자는 △김정대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장 △남혁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첨단바이오기술과장 △심은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장 △남호정 GIST 교수 △박래웅 아주대의과대학 교수 △박수준 ETRI 디지털융합연구소 본부장 △신현진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소장 등이다. 유명종 기자 bell@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