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인터뷰/ 제천시

“제천시 기업들 공공조달 시장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

2024-09-22     장승주
제천시 투자유치과 윤재석 과장과 조호선 투자유치팀장, 이용희 기업지원팀장과 직원들이 ‘2024 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와 관련 기업 참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조달박람회 의의와 지원계획

▶제천시는 지역 기업들의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달박람회 참가 지원을 한다.

2024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는 충북 최대 규모 조달·우수제품 전시회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경기침체에 따른 판매 감소는 물론 지속되는 경기 불황 타개를 위해서는 충북 지역에서 생산·판매하는 우수제품을 11개 시·군이 공유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달박람회 참가 기업을 위한 제천시의 지원책은.

▶시는 참가 기업들이 박람회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박람회 참여를 통해 기업들은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홍보와 신규 거래처 확보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시는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 부스임차비, 설비·장치비 등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부담을 덜고 박람회에 참가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

-성공개최를 위해 할 일은.

▶이번 조달박람회는 제천시 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시는 지역 기업들이 이번 조달박람회를 통해 후원사와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공공기관과의 협력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