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인터뷰/ 괴산군

괴산 관내 기업들의 공공조달 시장 개척 및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

2024-09-25     임재업
임경규 괴산군 경제과장,김명자 기업지원팀장등 직원들이 기업 경쟁력 확보 지원 방안 회의를 하고 있따.

[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2024충북조달박람회의 의의는

▷ 올해 2회째를 맞는 충북조달박람회는 도내 우수조달기업은 물론, 올해부터 일반기업과 스타트업 제품 홍보까지 아우르는 충북 최대 규모의 기업 박람회이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어우러져 직접 제품을 보고 판단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써 그 의의가 있다 . 장기화 되고 있는 경기 침체 등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도내 우수제품을 한자리에서 공유,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군의 박람회 지원 내용은

▷ 괴산군은 올해부터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 기업들의 부스임차비, 설비 · 장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신설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관내 기업들의 조달시장 진입과 다양한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 중이다.

이미 조달청에 등록된 기업외에도 새롭게 등록하려는 기업, 혁신제품 · 스타트업 신기술을 지닌 기업 등 뛰어난 기술력으로 우수한 제품을 가졌지만 아직 홍보할 기회가 적은 기업이 본 박람회에 참가해 수혜를 볼 수 있도록 개별적인 안내 · 참여 독려를 하고 있다. 이 박람회 참여를 바탕으로 관내 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성공개최를 위한 앞으로의 각오

▷ 이번 조달박람회는 괴산군 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군은 지역 기업들이 이번 조달 박람회를 통해 관내 많은 향토기업이 후원사와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공공기관과의 협력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괴산군은 기업하기 좋은 고장의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수립, 기업 경쟁력을 견인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