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 인터뷰/ 옥천군

2024-09-29     윤여군
곽상혁 옥천군 경제과장(가운데)과 김규태 기업지원팀장(오른쪽 두번째)을 비롯한 담당자들이 ‘2024 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와 관련, 관내 조달기업 참가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여군 기자]-조달박람회의 의의는.

▶2024 충북조달박람회&우수제품쇼핑페스타는 충북의 우수조달제품 지정업체, 혁신조달기업의 기술력과 생산품을 널리 홍보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모색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을 만드는 데 있다.



-기관 준비 사항은.

▶각 사업부서 구매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청사 내 홍보 포스터를 게시했고 지역 중소기업에 조달박람회 행사 안내와 참가 홍보를 했다.

또 지난 충북조달박람회에 참가했던 업체를 독려해 재참가를 유도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옥천군에서 추진 중인 ‘제품 판로확대 지원사업’을 신청해 선정되면 전시회 참가 비용의 50% 범위 이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람회 참여 이점은.

▶판로 기회가 적은 창업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신제품 홍보가 필요한 기업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매출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참여기업에 당부하고 싶은 의견은.

▶공사용 자재와 물품구입 등 대부분 조달구매로 이루어지고 있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각 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을 잘 구축해 놓는다면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의 선택 및 구매에 더욱 용이할 것이다.

또 박람회 행사장에서는 샘플용 제품을 진열 및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방문객의 시선과 관심을 사로잡아야 한다. 옥천 윤여군 기자 yyg590@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