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헤모힘’ 뭐가 달라도 달라!
건강기능식품 수출전략 세미나… 건강기능식품 수출 우수 사례 공유
[동양일보 유환권 기자]애터미가 회원사와 임직원 1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진출 성과와 의미를 공유했다.
애터미는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주최 ‘2024 건강기능식품 수출 전략 세미나’에서 회원사들의 성공적인 수출 사업 진출 지원을 위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수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애터미는 헤모힘, 친생유산균, 바이탈컬러비타민 C 등 자사의 대표 건기식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 관리, 수출 대상 국가에 타게팅된 전략, GSGS(Global Sourcing Global Sales, 국제 트렌드 맞춤형 판매전략)를 통한 국내외 통합 제품 운영 등을 들었다.
발표에 따르면 애터미는 제품의 포뮬레이션이나 부자재, 패키징까지도 국내와 동일하게 하고 있다. 또한 ICH(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 가이드를 적용한 사전 예방적 품질 기준을 운용, 국가마다 까다로운 건강식품에 대한 규제를 정면 돌파하고 있다.
애터미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헤모힘은 2009년 판매를 시작한 이후 2010년 미국으로 첫 수출되며 K-헬스의 세계화에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한 제품이다.
지난 2023년 기준 국내 및 해외 판매액은 3000여억원이었고 누적 판매액은 2조원을 훌쩍 넘고 있다.
‘2024 건강기능식품 수출전략 세미나’는 건강기능식품 주요국의 트렌드, 규정, 통관절차, 성공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회 회원사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행사다.
2부에는 애터미의 ‘건강기능식품 해외수출 성공사례 발표’와 유로모니터의 ‘중국, 동남아 국가 건강
기능식품 산업트렌드’ 등 건강기능식품 주요국 산업현황 및 진출 전략이 발표됐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수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장 잠재성이 뛰어난 국가, 수출 분야
의 주요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하였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주 유환권 기자 youyou9999@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