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12회 오장환 신인문학상 공모

국내·외 미등단 시인 대상 6월 30일까지 접수

2025-04-08     임재업 기자

보은군과 오장환 문학상 운영위원회는 우리나라 근현대 시단의 시성으로 평가받고 있는 오장환(1918~1951) 시인의 문학적 성과를 기리기 위해 ‘12회 오장환 신인문학상’을 공모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대상은 국내·외 미등단 시인으로 응모 일까지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시 5편(장시 제외)이어야 한다.
심사결과는 7월 중 개별 통지한다. 당선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상패가 수여되고 시상식은‘오장환 문학제’기간인 9월 중에 보은군 회인면 중앙리 오장환 문학관에서 있을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군청길 38, 보은군청 문화관광과’ 우편 또는 이메일(dlsruf25@korea.kr)로 접수해야 하며, 공모 관련 자료는 보은군청 누리집 각종 공모전 사이트(위비티, 씽유, 링커리어, 콘테스트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영 문화관광과장은 “신인문학상은 문단의 3대 천재로 불리는 오장환 시인의 시 정신을 잇고 문단을 이끌 시인의 등용문 역할을 한다”며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모더니즘과 리얼리즘의 선구자인 오장환 시인은 보은군 회인면 출신으로 한국의 아방가르드 시단의 흐름에서 하나의 길을 개척한 시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보은 임재업 기자 limup00@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