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고, 올해 첫 ‘대학 공부하는 학부모’ 진학 특강 개최
2026 대입 전형과 2028 대입 제도 개편 주제로 진행
2025-05-12 장승주 기자
제천여고(교장 강현구)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공부하는 학부모’ 진학 특강 프로그램의 첫 강의를 대면으로 진행했다.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진로·진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실시됐다.
제천여고는 지난해부터 학부모 대상 진학 연수 프로그램인 ‘대학 공부하는 학부모’ 시리즈를 운영해 왔다. 학부모들의 긍정적 호응과 실질적인 효과에 힘입어 올해도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8회차 강의로 구성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변화하는 대입 환경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1차 특강은 충일중에 재직하며 충주진학지도협의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김태연 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6 대입 전형의 이해와 2028 대입 제도 개편’을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고등학교 학년별 준비 전략, 수능과 학생부 중심 전형의 변화, 그리고 2028 대입 개편 방향까지 폭넓고 심층적인 내용을 다뤘다.
또 실제 학생 사례와 학교 현장의 구체적인 상황을 중심으로 진행돼 학부모들의 높은 공감과 집중을 이끌어 냈다.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이렇게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대입 정보를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교 교육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