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참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홍보

2025-07-16     김명기 기자
▲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열린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청주대(총장 김윤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열린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고용노동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홍보와 진로 및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북도교육청 주최로 충북 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청주대는 이미지메이킹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파악하고, 이를 면접 등 취업 준비 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학일자리지원센터는 이번 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자신감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집중 홍보하는 등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또 유관기관인 충북도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고교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인 취업역량 강화와 진로 설계를 도울 수 있는 상시적 연계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여는 고등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로, 조기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