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교육원 제주분원, 해양체험 1기 진행

2025-07-22     김명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이 22~25일 3박 4일간 제주도 일대에서 충북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성장 해양체험 1기를 진행하고 있다.

충북도교육청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이 22~25일 3박 4일간 제주도 일대에서 충북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성장 해양체험 1기를 진행한다.
이번 자기성장 해양체험은 다양한 해양스포츠 활동을 체험하고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다채움’을 적극 활용했다.
학생들은 캠프 전후에 프로그램과 관련된 서적을 채움책방에서 읽고, 활동 후 활동기록과 소감문을 작성해 학생 간에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학부모들에게 프로그램 참석 기간 중 활동하는 내용과 과정, 사진,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프로그램의 신뢰도와 투명도를 높일 계획이다.
박종한 해양교육원장은 “안전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 진행 후 우리 교육청에 대한 신뢰와 다채움 활용 방안에 대해서 더 고민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의 자기성장 해양체험은 총 3개 기수로 운영되며, 49개교(일반계 24개교, 특성화 23개교, 예체능 2개교)에서 6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김명기 기자 demiankk@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