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JIMFF 스페셜 초이스- 뮤직비디오 어워즈’ 공모
7월 28~8월 22일 공모, 수상작 3편 선정 상영, 공연·토크 등 프로그램 진행
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집행위원장 장항준)가 28일부터 ‘JIMFF 스페셜 초이스- 뮤직비디오 어워즈’를 공모한다.
올해 첫 공모하는 ‘뮤직비디오 어워즈’는 뮤직비디오라는 장르의 예술적 가능성과 대중적 확장성을 동시에 조명하는 JIMFF의 경쟁 부문 시상 프로그램이다.
뮤직비디오 어워즈는 2024년 1월 1일 이후 정식 음원 유통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음원을 기반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영상물을 대상으로 한다. 또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작품이어야 한다.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국내외 아티스트와 감독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출품자는 심사용 스크리닝 영상 링크와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 통과 서류 등 JIMFF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작은 예술성·창의성·영상미·실험성 등을 바탕으로 내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작품상, 특별상, 신인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수상작의 아티스트와 감독에게는 작품상 300만원, 특별상 200만원, 신인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뮤직비디오 어워즈의 시상식은 오는 9월 5일 제천예술의전당에서 한다. 수상 아티스트는 시상식에서 수상곡을 기반으로 특별 공연과 관객과의 대화(GV)에 참여할 예정이다.
발표는 오는 8월 말 JIMFF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및 접수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jimf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공연프로그램팀 메일(musicpt@jimff.org)로 하면 된다.
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9월 4~9일 제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