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신축 건물 명칭 공모

주민·청년 활력과 지속 가능한 성장 거점 공간

2025-09-24     장승주 기자
▲ (가칭) ‘농촌신활력스마트혁신센터' 공모전 포스터. <사진 단양군 제공>

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김경희)는 오는 10월 17일까지 단양읍 별곡리에 신축 중인 (가칭) ‘농촌신활력스마트혁신센터’의 명칭 선정을 위한 공모전을 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 주민과 청년이 함께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성장 사업을 만들어갈 거점 공간에 단양의 정체성을 담은 이름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축 건물은 공유 오피스와 공유 주방, 상품 홍보·유통·판매를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민과 청년 그리고 여러 분야의 액션그룹이 협력하고 교류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9월 15일~10월 17일이다.
건물의 특성과 상징성, 단양군의 미래 발전 방향을 담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제출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단양군 홈페이지(서류 이메일 접수) 또는 안내 포스터의 QR코드, 네이버폼(naver.me/GdlNytxG)을 통해 1인 1건씩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적합성, 독창성, 공감성, 대중성, 인지도를 기준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 2명에게는 30만원, 장려 3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단양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최종 결과는 오는 11월 말 단양군 홈페이지와 단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네이버밴드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단양군 홈페이지 또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네이버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사)단양 신활력사업단 사무국(043-423-8414)으로 하면 된다. 단양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