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추석명절 청렴 캠페인 펼쳐

직원들 대상 청렴 문화 확산과 의지 다져

2025-09-30     윤규상 기자
▲ 조길형<앞줄 왼쪽 네 번째> 시장과 박정식<왼쪽 다섯 번째> 시 공무원노조 위원장이 시청 감사담당 부서 직원과 노조 관계자들과 함께 청렴실천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주시 제공

충주시가 30일 시청 로비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정청탁·금품수수 금지와 음주운전 근절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시 공무원노조와 함께 출근하는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포토존’에서 청렴 의지를 담은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 감사담당관은 지난 6월 시작한 청렴 릴레이 사진을 함께 전시하며 청렴 마인드 제고를 위한 전 직원 참여를 독려했다.
아울러 시 공무원노조도 청렴 캠페인에 동참해 추석 명절 기간 음주운전 뿌리 뽑기 캠페인으로 ‘음주운전을 근절하자’라는 구호를 외치면서 경각심을 고취했다.
시는 또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근무지 이탈과 지각, 업무 지연과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무 태만을 경계하고 복무 기강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조길형 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실천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