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여고, 교육 삼주체가 함께한 ‘따뜻한 수능 응원’

학부모회·학생회 연합으로 간식 전달 등 수험생 응원

2025-10-16     장승주 기자
▲ 제천여자고 학부모·학생·교사 등은 16일 정문 옆 학사동 건물 앞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회·학생회 연합 수능 응원 행사’를 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천여고 제공>

제천여자고(교장 강현구)는 16일 오전 7시 50분부터 학교 정문 옆 학사동 건물 앞에서 ‘2025학년도 학부모회·학생회 연합 수능 응원 행사’를 했다.
이 행사는 수능을 앞둔 3학년 수험생들의 사기 진작과 심리적 안정을 돕고 학교 교육공동체가 하나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학부모회와 학생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교사가 행사 전반을 기획·지원해 교육 삼주체(학부모·학생·교사)의 협력 문화를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행사 당일 학생회가 직접 디자인한 현수막이 설치되고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피켓과 응원 문구를 들고 수험생을 맞았다.
피켓 문구에는 ‘응원은 너의 뒤에서, 믿음은 너의 안에서’, ‘하고자 하면 못할 것이 없다’ 등이며 학생들은 힘찬 구호를 외치며 3학년 수험생을 격려했다.
학생회는 따뜻한 코코아를 준비해 수험생들에게 전달했고 학부모회는 정성껏 꾸린 간식 꾸러미를 나누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강 교장은 “학부모와 학생,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응원 문화는 제천여고가 지향하는 교육의 모습”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삼주체의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생 중심의 행복한 학교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ppm645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