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진천군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27일~11월 12일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전국의 모든 농림 어가를 대상으로 농촌 인구의 구조, 농가 경영 실태, 기후 대응, 생활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을 수립하는 가장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본 조사는 11월 20일 인터넷 사전 조사를 시작으로 12월 22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조사요원은 총관리자 1명, 조사관리자 6명, 조사지원 담당자 3명, 조사원 53명 등 총 63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 활용이 가능한 자로 과거 통계조사 경험자, 전산 자격증 소지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등을 우선 채용할 방침이다.
신청 방법은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www.affcensus.go.kr)에 직접 등록 접수하거나 이메일 접수 또는 진천군 인구정책과 청년통계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진천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내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조사에 대한 사전 이해를 돕기 위해 향후 별도의 교육과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림어업총조사는 농산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는 중요한 국가 통계사업”이라며 “조사요원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조사요원에 지원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진천 박병모 기자 news95@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