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성과 검증 … 3개 단체 결과보고서·정산 승인

2025-11-22     도복희 기자

 

부여군의회(의장 김영춘)21일 의정협의회실에서 2025년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3개 연구단체가 제출한 연구활동 결과보고서와 연구비 정산 내역을 심의했다.

이번 심의는 부여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연구성과의 정책 활용 가능성, 연구내용의 타당성, 연구비 집행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의 대상은 스마트한 재난 대응 실현 연구모임 탄소중립 농산물 인증제 도입 연구회 부여군 농촌기본소득 정책연구회 등 총 3개 단체다.

심의 결과, 3개 연구단체 모두 연구활동 결과보고서와 연구비 정산 내역이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어 승인되었다.

부여군의회는 승인된 연구성과를 관련 부서와 공유하고, 정책연구관리시스템(PRISM)에 등록하여 관리함과 동시에 의회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군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투명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결과 중 정책 반영이 필요한 사항은 부서와 협조하여 조례 제·개정 및 신규 시책 검토 등 후속 절차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춘 의장은 의원 연구단체의 활동은 지역 문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연구결과가 군민의 삶을 향상시키는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여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