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권석창 예비후보, 차별화된 비전과 책임 있는 이행 강조 < 선거 < 정치 < 큐레이션기사 - 동양일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선거

수도권 전철 제천까지 도입, 단양 스마트시티로 육성 등 공약

권석창 예비후보, 차별화된 비전과 책임 있는 이행 강조

2024. 01. 29 by 장승주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 제천·단양지역구에 출마하는 권석창<사진> 전 국회의원은 29일 비전 공약 발표를 했다.

이날 권 전 의원은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 관련 공약과 제천·단양의 지역 발전 공약을 구분해 발표하며 침체된 지역 경제를 회생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비전과 책임 있는 이행을 강조했다.

그는 국정 관련 비전공약으로 기업의 자발적 지방 이전을 통한 중소도시 육성 법률안·지하철이 없는 지역의 시내버스 요금 무료화를 골자로 하는 교통복지증진법(가칭)의 발의를 내걸었다.이어 역대 최대 규모 국비 예산을 확보해 제천-단양 간 자동차전용도로, 봉양-덕산 간 도로 개설 등 각종 SOC 사업과 실버복지관, 청년임대주택 등 건설사업을 수반한 다양한 복지시설 사업 등의 유치를 통해 지역 경제를 반드시 활성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수도권 전철을 제천까지 도입해 수도권 인구의 제천 방문을 늘려 소비가 살아나는 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아울러 단양을 스마트시티로 육성시키기 위해 스마트주차장, 드론 배송·UAM 시범사업 유치, 스마트 항공레저단지 조성, 밭작물 스마트팜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별취재팀 장승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