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총선/ 이장섭 의원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상권 활성화 추진”

2024. 03. 06 by 이민기
이장섭 더불어민주당 의원.

[동양일보 이민기 기자]이장섭(청주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대 총선 공약으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상권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6일 이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먼저 서원구 상점가를 중소벤처기업부의 상권활성화 사업인 ‘상권르네상스’ 사업에 맞춰 진행하겠다고 했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특색을 반영한 거점공간을 조성하고 테마구역 설계·운영을 지원하는 등 대표적인 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이다. 상점가의 규모와 특색에 따라 최소 60억원에서 최대 120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두 번째로 서원구내 상점가의 지자체 공식 인증 추진 구상안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서원구의 대표적 상점가 중 한곳인 산남동 일대의 상점가도 현재 지자체의 공식 인정을 받지 않은 상태”라며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미인정된 상점가를 발굴해 공식 인정을 추진하고 각종 지원사업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세 번째는 서원구 내 두꺼비시장, 원마루시장, 사창시장 등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특성화시장은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육성하는 사업으로 2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최대 1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게 이 의원의 설명이다. 특별취재팀 이민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